1장 비공정 비래

2021. 11. 5. 21:23FF12 RW/대사공략

1장 유령선 비래(날아오다)

 그런 일이 있었지.
비공정이라고 하는 날개를 잃어 우리의 여행은 눈 깜짝할  순간에 끝.

반은 「또 사고 말겠다」라고 조금도 굴하지 않고. 비보의 이야기도 수수께끼인 채……. 

모험이 꿈이였던거 같아 라바나스타의 하늘은 평화롭고 우리는 완전히 평소의 생활로 돌아와 있었어.

……그 사건이 일어날 때까지는.  

 

 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이번 작의 주축들... 역시 게임이 너무 아동틱한가...>

토마지 : 반 녀석 또 거물 몹을 퇴치했대. 정말 비공정이 없졌는데도 건강하구만.
피로 : 비공정에 우리들을 데려 가지 않았던 벌!  
카이츠 : 아아, 우리들도 가고 싶었는데. 모·오·허·엄!  
판네로 : 그래도 난 이것으로 잘 된것이라 생각해. 역시 평화로운 매일이 최고.
반 어이! 모두 빅뉴스다!
판네로 : 반! 
피로 : 빅뉴스 뭐야?
카이트 : 뭐야!
반  : 지금 밖에 정말 신기하게 아주 오래된 옛날 비공정이 오고 있어! 너희도 알고 있지? 「전설의 부유 대륙」
피로 :  “이 하늘의 저 멀리 아무도 모르는 부유 대륙이 있다…”라는 전설?
카이츠  : 설마 그 비공정은 거기에서……!?
반 : 우선은 비공정의 정체를 확인하자.  

 

미션 1-1 시작의 밤

반은 「또 사고 말겠다」라고 조금도 굴하지 않고. 비보의 이야기도 수수께끼인 채……. 

모험이 꿈이였던거 같아 라바나스타의 하늘은 평화롭고 우리는 완전히 평소의 생활로 돌아와 있었어.

……그 사건이 일어날 때까지는.  

 

나의 싫은 예감은 적중. 반이 저런 눈을 할 때는 절대로 무언가 꾀하고 있는 것이니까……. 

피로 : 후아, 반 오빠 왜 이런 한밤중에.  
카이츠 : 어?  판누나는 괜찮아?
반 : 뭐.. 따라와.

적 출현

반  : 이 녀석들 어디에서 들어왔지?
카이츠 : 우리들이 알고 있는 몬스터와 뭔가 다른데…!?
반  : 뭔가가 일어났나 본데. 모험하고 싶지. 같이 싸우자!
카이츠 : 반 형 나는 마법으로  원호할게!
피로  : 나는 공중에서 몸통박치기!

【공격 타입 가이드】
 공격에는 3가지 타입 있습니다. 배틀에서 이기기 위해 제대로 기억하세요  

반의 한손검과 같이 상대에게 다가가 직접 공격하는 캐릭터를【근접 타입】이라 합니다.

카이츠의 마법이나 또는 활과 화살 등 멀리 있어도 공격할 수 있는 캐릭터를【간접 타입】이라 합니다.

피로와 같이 공중에 떠서 공중에서 공격할 수 있는 캐릭터를【비행 타입】이라 합니다.   
근접, 간접, 비행. 이 3가지 공격 타입에는 각각 상성이 있어 이른바【3삼각관계(의역임)】가 있습니다.
그러면 이 전투 안에서 각 타입끼리의 상성을  제대로 이해해 둡시다.

반 :  모두 가자!

 

승리 조건:모든 적을 넘어뜨려라!
패배 조건:반 전투 불능 

【간접 타입의 약점】
 간접 타입은 떨어져서 공격을 하므로 품으로 뛰어들어가면 매우 쉽습니다.
따라서 이 간접타입에 대해서는 가까이 붙어 싸운다. 근접 타입 유니트로 공격하면 유리하게 싸울수 있습니다.

반 : 맡겨달라고!  

【비행 타입의 약점】
 공중에 떠 있는 비행 타입은 날으는 도구로 노리면 최고의 표적이 되어 버립니다.
따라서 비행 타입에 대해서는 마법이나 사격 등 간접 타입 유니트로 공격하면 유리하게 싸울수 있습니다.

카이츠 : 내가 할 수 있을까….  
반 : 마법으로 노려!  

【근접 타입의 약점】
 접근해 공격하는 근접 타입은 상공에 있는 상대는 손이 닿기 어려습니다.
 따라서 근접 타입에 대해서는 공중에 떠 있는 비행 타입 유니트로 공격하면 유리하게 싸울수 있습니다.

피로 : 그럼 나지!?  

적 소멸

반 : 이것으로 전부다.

적 추가 출현

피로 :  ……아닌거 같은데.
카이츠 : 반 형~!
반 : 한방에 와라!  

적 제거

반 : 이번이야말로 끝이다!

 

[시작의 밤] 클리어

 

미션1-2 노려진 유령선

병사들이 비공정을 지키다가 사라진다. 그걸 숨어서 지켜보고 있던 피로. 피로는 반에게 보고하는데..

피로 :  반 오빠 찬스! 파수가 없어졌어!  
피로 : 그 비공정에 도둑이 숨어 들어갔다-라고 말하고 모두 가버렸어.
반 : 우리도 서두르자!
카이츠 : 반 형 뭘 할 생각이야?
반 : 도적보다 먼저 그 배를 빼앗는다!
카이츠 : 설마 훔치는 거야!?
피로 : 에에에에에에엣-!?
반 : 도적을 쫓아버리고 비공정의 수수께끼를 밝히자.
반 : 그 배 아무도 타고 있지 않아! 유령선이였지? 소유자가 발견될 때까지 우리들이 지킨다!
피로  : 나도 비공정 타고 싶어!  
카이츠 : 그래도 판 누나가 화내지 않을까….
판 : 판네로에겐 비밀 작전이니까!

 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비겁한 변명입니다.. >

 승리 조건:비공정에 숨어 들어간다!
 패배 조건:아군 누군가 전투 불능 

 

카이츠  : 아앗! 나  나왔다∼!
피로 : 반 오빠 해치워!
반 :  이 기술로 정했다!

【마법·기술 사용법 가이드】
 반이 배운 공격기술! 듀얼 어택을 사용해 봅시다!
 반을 선택하고 나서 커맨드【마법·기술】터치합니다.  

 사용하고 싶은 기술을 터치로 선택·확인. 그대로 타겟을 터치 하면 기술을 발동합니다.

 다만 한 번 사용한 마법이나 기술은 일정시간이 지나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.

【마법·기술 응용】
 적이 한 곳에 모여 있을 때는 범위 공격인 마법이나 기술이 유효합니다. 카이츠의 파이가를 사용해 공격해 봅시다.

【마법·기술 응용 2】
 피로의 소닉 웨이브 는 자신을 중심으로 한 범위 공격입니다. 많은 적에게 둘러싸여 있을 때 사용하면 주위의 적에게 데미지를 줄 수가 있습니다.

 또 이러한 마법이나 기술을 상황에 따라 자동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. 그것을【갬빗】이 라고 합니다.

 【갬빗 사용법 가이드】
 피로의 소닉 웨이브를【갬빗】을 ON으로 합니다. 조작은 기술을 쓸 때와 같습니다.

 이와 같이【갬빗】을 ON으로 해 두면 상황에 따라 마법이나 기술을 자동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.
다만 갬빗은 각 유니트마다 하나밖에 설정할 수 없습니다. 상황에 맞추어 자주 바꾸는 것이 공략의 포인트가 입니다.

반 : 좋아 이해했지. 두 명 다 이쪽으로!

전투 종료 후

카이츠 : 어? 내가 1등? 반 형 빨리 와―!

피로 : 반 오빠 들어갈수 있을거 같아! 빨리 빨리!

 

[노려진 유령선] 클리어

 

미션 1-3 비보의 이끄는 힘]

반 : 저건?
카이츠 : 저기에서 몬스터가 나오고 있어.
피로 : 신기해! 조사해 보자!
반 : 조심해.

 승리 조건:소환 게이트에 접근해라!
 패배 조건:아군 누군가 전투 불능 

 

 

카이츠 : 뭐야? 이거.
반 : 그레바도스의 비보가!?

비보가 빛을 발하고

피로  : 이것봐! 색이 바뀌고 있어!    

【소환 게이트에 대해】
 이【소환 게이트】를 사용하면 몬스터를 불러낼 수가 있습니다.
다만 소환 게이트가 빨간색일 때는 적에게 점유 당한 상태이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게이트를 완전히 파란색으로 만들면 소환할 수 있게 됩니다. 또 여러명 힘을 합치면 빨리 게이트를 열 수가 있습니다. 

 진행 조건:소환 게이트를 열어라!  

반 : 아무래도 이 비보에 불가사의한 힘이 있나 본데. 몬스터도 부를수 있지 않을까?

몬스터 한마리가 게이트에서 나온다

 

 

카이츠 : 와앗! 아루라우네!
피로 : 반 오빠가 부른거야!? 굿 굿! 다시 한번 해봐!
반 : 에또…… 어떻게 한 거지.

【몬스터 소환 방법】
 푸른색 소환 게이트를 직접 터치하면【소환】커맨드가 나타납니다.
 소환할 때는 우선 누구에게 따르게 할 것인지 선택하고 나서 몬스터를 선택해 주세요.
 덧붙여 캐릭터가 소환 게이트 근처에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. 어디서라도 OK입니다.

 진행 조건:소환수을 3마리 불러내라!  

피로 : 대단해!
반 : 나왔다는 것은 이 녀석들! 소환수인가?
카이츠 : 그래도 몬스터고 그다지 불러내지 않는 편이 좋지 않을까……?
반 : 그럴까, 말하는거(명령) 듣는거 같은데.  

적 등장

카이츠 : 으악 아직 있어!
반 : 좋아! 이녀석들한테 힘을 빌리자!
피로 : 그럼 더 많이 불러도 괜찮겠네!

 

 
<전투 중에 종종 진행조건이 바뀌니 잘 확인하기를>

 승리 조건:모든 적을 쓰러뜨려라!
 패배 조건:아군 누군가 전투 불능


<겁쟁이 카이츠, 소환수인걸 알고는 멋있다고 하다니>

피로 : 우와 정말로 말하는거 듣는구나!
카이츠  : 반 형의 소환수! 멋져!
반 : 이 비보와 배가 무언가 관계가 있는건가?
피로 : 좀 더 조사해 보자!
피로 : 어엉 반 오빠! 저기 위로 갈 수 있을 것 같아!

혼자서 막 뛰어가는 천방지축 피로
반  : 아  어이! 무리한 짓 하지 마!

 

[비보의 이끄는 힘] 클리어

 

미션 1-4 선객의 정체

 

판네로 : 괜찮아요?
당한 경비병 : 우 욱……비 비공정에 침입자가……!
판네로 : 설마 반 일행!?
토마지 : 역시 여기인가.  
판네로 : 너무해. 빨리 데리고 돌아가지 가야 돼!  

반 : 여기가 브릿지?
피로 : 무서워~.
반 : 어이 괜찮으니까 들러붙지 마.
피로 : 치!
카이츠 : 오래된(태고)의 장치? 이런 건 처음 봐.
카이츠 : 움직일 수 있는 것일까……?

 

비공정이 흔들리면서 밧가모난 등장

밧가모난 : 손 대지마! 이 녀석은 내거다!
카이츠 : 아왓! 나쁜 놈 등장!
피로 :  현상금 사냥꾼 밧가모난 패거리다!
반 :  살아 있었냐. 끈질긴 녀석들이네!
밧가모난 : 네 놈 발프레아와 함께 있던 꼬맹이인가!
밧가모난 : 그 때 뒷치닥거리하는 놈이 아직도냐? 여기에서 새겨 넣어주지!  
반 : 뭐 한판 붙을꺼냐?
피로 : 어떻게 하지?
카이츠 : 어 어…… 
카이츠 : 이스케이프!

 


<도망가는 꼬맹이들>

반 : 어이 기다려!

밧가모난 : 놓칠까보냐!
밧가모난 : 잡아라!
부와지 : 상대는 꼬맹이다.
밧가모난 : 나에게 거역하는 거냐?
리노 : 흥 어쩔 수 없지.
부와지 : 헤이헤이…….  

 


<역시 리더가 바보면 밑에 있는 애들이 고생하는 법>

설렁설렁 걸어가고 있는 데 열내는 밧가모난

기쥬 : 기다리고 있어라∼! 

부와지 : 꼬맹이들 나쁘게 생각마. 우리들은 이 일로 은퇴다. 너희들 잡아 형님에게 고별선물로 주는거야!
리노 : 너희들은 내일부터 우리들 대신. 형님에게 부하(의역임)로 사용되는 것이지.  
기쥬 : 하하하하학! 꽤 맛있겠다. 여자애!
피로 : 그…… 나  맛없어!
반 : 나도!

밧가모난 : 뭘 이거저거 말하고 있어! 가라 이놈들아! 잘게 썰어버려!
부와지 : 기쥬! 리노! 라스트 배틀이다!
부와지 : 힘내서 가자!
기쥬 : 오우 친구!
리노 :  하하하학!

반 : 여기라면 낙승!
반 : 가자! 소환수들! 

 

 

 승리 조건:밧가모난 일당을 쓰러뜨려라!
 패배 조건:반 전투 불능 

부와지 : 우욱…… 꼬맹이 주제에 꽤 하잖아.

부와지 : 기회다! 도망치자∼!

반 : 비공정이 움직이기 시작했어!
카이츠 : 브릿지에!
피로 : 가 보자!  

 

 

일행이 없어지고 난 다음에 일어나서 가는 밧가모난

밧가모난 : 네놈들! 산산 조각을 내주마!  

비공정이 흔들려서 계단에서 내려오다가 떨어지는 바보.
그리고 판네로 등장.


<바보한마리와 판네로 등장>

판네로 : 잠깐만 반! 뭘 하고 있는거야!
판네로 : 어디로 갈 생각!?
반 : 결정했어! 새로운 모험 시작이다!
판네로 : 뭐야 그건!

 

1장 클리어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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